JSP

3. JSP ( Javascrpit 표현 방법)

5_jinseok12 2017. 9. 23. 16:16
728x90

Javascript 표현방법은 3가지가 있다

1) 외부파일

2) 내부파일

3) 직접입력

 

 

외부 파일 불러오기.

1)

 

 

js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고 그안에 comm.js 라는 파일을 만든다.

 

 

 

나중에 불러올 외부파일의 내용을 만든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script type="text/javasrcipt">

 window.onload = function() alert  </script>에 의해 처음 실행을 하면 안녕하세요 라는 창이 뜬다.

그 밑에 onclick=clickMe 는 클릭할 때 clickMe를 불러온다는 의미이다.

clickMe는 아까 위에서 설정한 comm.js 파일 안의 내용이다.

 

 

 

 

 

come on 을 클릭하면

<button id ="alert('왜그러시죠')">come on</button> 으로 인해

왜그러시죠가 실행된다.

 

 

come here 을 클릭하면

<button onclick ="btn ">come here</button> 으로 인해 외부파일인 comm.js를 불러오게 된다.

<script type=text/javascript" src="js/comm.js"></script>를 head안에 작성하고

js폴더안에 comm.js파일을 만든다.

functioni clickMe() {alert("헐~~~");} 을 작성해 놓는다.

clickMe()함수가 호출되면 alert를 통해 헐~~~이 출력되는 것이다.

<button id="btn">come here<button>는  come here 를 누르면 id="btn"값을 javascript에서 document.getElementById("btn").onclick=clickMe;를 통해 clickMe를 실행한다


 

 

 

2)

 

 

var name = window.prompt("이름이 뭐니?","홍길동");

-> 입력창으로써 prompt는 입력하는 창을 만들어 주고 홍길동이라는 기본 값을 설정하였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홍길동이라는 문자가 설정된다.

처음에 입력창을 빈칸으로 하고싶다면  위에 홍길동이 입력되있는 칸을 공백으로 냅두면 된다.

 

 

 

window.alert(name+"씨 반가워요~"); 에 의해서 name 자리에 입력한 홍길동이 들어가게 되고 알림창이 뜨는것이다.

 

 

 

 

<button id ="exitBtn"> 나가기 </button>으로 인해 나가기 칸이 만들어 지며

 

document.getElementById("exitBtn").onclick=function() {
   if(confirm(name + "씨 정말 나갈꺼에요??")){   self.close();  }    }

해석해보자면 exitBtn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기능으로 자동적으로 내가 입력한 name에 +"씨 정말 나갈거에요??" 가 알림창으로 뜨게된다. 확인을 누르면 완전히 종료된다.

 

 

 

3.

 

 

moveNext(obj, len , nextObj)  : obj가 len길이가 되면 nextObj로 넘어간다.

즉 obj의 길이가 꽉 차게 되면 다음으로 넘어간다는 뜻이다

 

위에서는 obj는 6자리를 반드시 입력하도록 설정했으며 숫자가 아닐땐 경고창이 나타나도록 설정해놨다.

 

 

위에와 마찬가지로 뒷자리를 7자리를 반드시 입력하도록 설정했으며

7자리가 되지 않았을 때와 숫자가 아닐 때 경고창이 뜨도록 설정해놨다

 

 

 

onsubmit="return fomCheck(this)" submit되기 전에 fomCheck를 실행한다. false가 있으면 전송되지 않는다.


onsubmit="return fomCheck(this)" 없으면 formCheck를 확인안하고 전송하게된다.


name은 서버에서 받기위해 id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찾는다. on으로 시작하는것은 자바스크립트랑 연결된다. onkey는 사용자가 키보드에서 키를 놓을 때 발생한다.


 

반응형

'JS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.JSP 에러처리  (0) 2017.10.04
5. JSP <Json>  (0) 2017.10.04
4. JSP (Jsoup)  (0) 2017.10.04
JSP 2. HTML - 폼태그  (0) 2017.09.22
JSP 1. HTML  (0) 2017.09.22